해외여행

마쓰야마 2박3일 자유여행 일정

방랑벽 곰돌이 2024. 2. 21. 20:31

제주항공 직항 노선으로 편리한 마쓰야마 여행

마쓰야마는 국내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제주항공에서만 직항 운항되고 있는데요.
비행시간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짧은 거리라서 부담 없더라고요.
저렴한 항공권 가격 또한 큰 메리트에요

마쓰야마 공항에서 시내 중심부로는 마쓰야마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 하면 약 20분이면 도착 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출발지 : 대한민국 (인천국제공항)
도착지 : 마쓰야마공항
소요시간 : 약1시간35분
운행회사・비고 : 제주항공

공항에서 시내로의 교통은

공항에서 시내까지 10분이면 도착하는 접근성 좋은 료칸추천

오카이도 상점가 근처에 위치한 도미 인 마쓰야마 호텔은 시설 깨끗하고 서비스 좋기로 유명하죠.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바로 대중교통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예요.
도보 5분 거리에 노면전차 정류장이 있으며 숙소 정문 앞에는 무료 셔틀버스 대기하고 있거든요.
무료셔틀버스로 오카이도 역까지 갈 수 있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백화점 편의점 드럭스토어 음식점 등등 주변에 없는 게 없어요.
위치적으로나 가성비로나 훌륭한 곳이니 강력 추천드려요.

일본 3대 고천 중 하나인 도고 온천 체험하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지로 알려진 도고온천은 약 3000년 전에 발견된 유서 깊은 온천이에요.
현재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보존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곳곳에 옛 정취 물씬 풍기는 건물들이 많아 볼거리 가득했답니다.
입장료 내고 내부 구경했는데 탕 종류 여러 가지여서 고르는 재미 쏠쏠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천탕이 제일 좋았어요.
아름다운 자연경관 바라보며 따뜻한 온천욕 즐기니 힐링 그 자체였답니다.

봇짱 열차 타고 이색적인 풍경 감상하기

메이지 시대 운행되던 증기기관차를 복원시킨 봇짱열차는 마치 장난감 같아 귀여웠어요.
도심 속 철길 사이를 달리는데 소음 심하지 않아서 거슬리지 않더라고요.
과거로 돌아간 듯한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너무 재밌어서 두 번이나 탔어요.

노면 전차 타고 주요 관광지 둘러보기

마쓰야마는 도시 규모가 크지 않아서 대중교통 이용하면 웬만한 명소 다 둘러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여행 첫날 도고온천역에서 출발해서 이마바리행 봇짱 열차 탑승 후 시내 중심부 둘러봤어요.
표 구매 시 노선도와 시간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배차 간격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탑승 비용은 1회 160엔이고 승차권 뒷면에 날짜 도장 찍어주는데 이 티켓으로 하루 동안 무제한 승하차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표 미리 여러 장 끊어놓고 수시로 타면서 주변 풍경 감상했는데 운치있고 낭만적이었어요.

쇼핑의 메카 다카시마야 백화점 구경하기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다카시마야 백화점은 명품 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매장 입점되어 있어 볼거리 풍성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기념품 구입하기 좋은 잡화점과 아기자기한 물품 파는 가게들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던 기억이 나네요.
백화점 내 식당가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인데 특히 이곳 미슐랭 맛집인 스시집 유명하니까 기회 되면 들러보세요.

오카이도 상점가 및 아케이드 거리 거닐기

번화가이자 교통의 요충지인 오카이도는 대형 쇼핑몰과 음식점 드럭스토어 밀집되어 있어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에요.
주변에 스타벅스나 롯데리아같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점포들도 많고 한국 화장품 전문점도 눈에 띄었어요.
길거리 간식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는 거 많으니까 이것저것 사 먹으면서 천천히 산책하듯 걸어보시길 바라요.

저렴한 가격대로 즐기는 가성비 갑 노천탕

둘째 날에는 일본 온천 즐기기 위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 알려진 도고온천 방문했어요.
일본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될 만큼 유서 깊은 곳이며 3000년 역사를 자랑한다고 하더라고요.
본관 건물 외에도 별관 시설 굉장히 좋다고 하니 취향껏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내부 사진 촬영 금지라서 첨부 못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아늑하고 쾌적했으며 전통의상 유카타 착용 체험도 할 수 있었어요.
욕실 어메니티 또한 일회용 칫솔치약세트 샴푸 린스 바디워시 모두 구비되어 있었고 수건 대여료가 발생되니 챙겨가세요.

오늘은 이렇게 마쓰야마 여행 중에 다녀온 곳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일본 소도시의 매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